국내주식 이야기/에코마케팅

내가 꿈꾸는 에코마케팅의 미래 (4-2편. 자회사)

야생너구리 2021. 6. 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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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야생너구리입니다.

 

오늘은 에코의 자회사 2편

안다르, 그리티, 오호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저는 이 제품을 잘 모릅니다...

안다르 브랜드에서는 마스크밖에 사본적이 없고... 그리티 브랜드는 저도 잘 모르고...오호라는 더 모르고... 이거를 어떻게 설명할까 고민했습니다...ㅜㅜ

 

제품의 대한 의견은 제가 내지못할것같고 개인적으로 에코가 안다르, 그리티, 오호라를 바탕으로 그리고있는 그림과 이러한 포트폴리오가 앞으로 어떤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말해보겠습니다.

(글 모두 쓰고 맨 아래쪽에 올려둘게요!)

 

그래도 우선! 기업에대해 어느정도 보기는 해야겠죠!

 

에코의 애증의 안다르!

 

대표님의 개인지분인수부터 RCPS논란과 마침내 안다르 대주주가 되기까지...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이슈는 제 블로그에 없기때문에...ㅜ

(그당시에는 제가 블로그를 안했으니까요...)

 

제가 자주보는 착한곰님의 블로그를 링크해두겠습니다...ㅎㅎ

 

https://blog.naver.com/ghdtjr1212/222368354194

 

안다르와 에코의 이슈는 착한곰님의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ㅎㅎ

 

안다르가 벌써 6주년이 되었나요?

항상 에코가 운영하기 시작하면 고객감사 이벤트를 시작하던데... 이것도 뭔가 에코의 작품인것 같습니다.

 

안다르의 재무정보입니다. 매출액이 759억으로 나와있지만 제가 알기로는... 이미 2분기만에 작년 매출액에 거의 다다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올해가 작년의 2배정도 매출액이 나올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공동대표 박효영대표는 에코의 리더십니다 ^^

 

다음으로는 그리티!

그리티는 시총 800억에 달하는 상장사입니다. 에코가 그리티의 지분 5%를 보유중이고 김철웅대표가 개인적으로 3%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성용 속옷, 위뜨라는 프리미엄 레깅스 브랜드등...각종 의류사업을 진행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정보가 많이 없는 소형주라... 정확한 정보는 그리티 문영우 대표님의 인터뷰를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282098&memberNo=8224272&vType=VERTICAL

 

인터뷰를 보시면 뭔가...에너지가 느껴집니다. 확실히 에코에 지속적으로 마케티을 요청하셨다고 하던데. 성장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것같습니다. 정체된 그리티의 성장을 원하시는것같아요

 

마지막으로 오호라!

에코의 인스타 자사몰(미국)
에코의 인스타 자사몰(일본)

 

오호라는 에코가 담당하는 젤네일 브랜드입니다. 과거 약간의 트러블로 에코의 마케팅 대상에서 빠졌다가...지금다시 에코의품으로 돌아왔습니다.

 

과거 에코는 글루가(오호라)의 지분을 취득하고 1년만에 지분 일부를 매입가의 10배에 매각한 성과가 있습니다...

(1년에 무려 1000% 수익률....)

 

저는 위의 모든 브랜드에서 2가지를 보았습니다.

 

1. 에코유니버스

제가 예전에도 한번 말했다싶이... 에코가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공한다면 일본의 소프트뱅크를 뛰어넘는 마케팅회사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포트폴리오는 에코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생각해보세요...1년에 2~3종목씩 편입시키고...그 기업들을 성장시킨다면...10년뒤에는 적어도 20종목은 지분을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그쯤된다면 에코의 시총은 10조가 되어도 모자라지 않을것입니다.

 

2. 보복소비 테마주

아 이건...제 개인적인 뇌피셜입니다. 현재 에코의 주력포트를 보자면 여성의류, 애완동물, 미용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포트폴리오는 보복소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의류(특히 운동복)의 경우는 코로나의 종식과 함께 많은 수요가 있을것입니다. 코로나로인해 집에 있던사람들은 최대한 활동적인 생활을 원할것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밖으로 많이 나가게 될것이고 운동량도 늘어날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에코의 여성의류부분에 수익을 가져다 줄것입니다.

애완동물분야는 현재 급성장 분야일뿐만 아니라 코로나의 종식으로 사람들의 소비가 회복됨으로 애완동물에게 투자하는 금액이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무래도...개개인의 소득이 정상화되고 소득이 상승한다면 반려동물시장은 폭발적인 상승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용분야는 말 안해도 많이 아실것입니다... 이제 마스크 벗고 생활이 시작된다면...미용관련주들의 성과가 폭발할것입니다.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의 K-뷰티에 힘입어 국내, 국외할것없이 매출성장은 보일수 있습니다.

에코가 덩치가 커서 테마주가 될일은 없지만...충분이 코로나종식으로 인한 이익에 수혜받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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